Home. Travel 100%. 주변관광지
지하철 1호선 온천장 역에서 내려 길을 건너 5분쯤 걸어가면 온천거리가 나온다. 농심관광호텔을 둘러싸고 3,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온천시설인 허심청을 비롯하여 오랜 전통을 가진 녹천탕 제일탕 금천탕 현대탕 등 대중 온천 목욕시설과 호텔 여관들이 집중되어 있다.

이곳이 부산의 가장 대표적인 온천인 동래 온천장이다. 주위에는 금강공원, 식물원과 각종 위락시설이 밀집되어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으로 휴일이면 금정산을 찾은 등산객들이 하산 길에 동래 온천장에 들러 피곤한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푼다. 온천수는 약알카리성이면서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염소이온이 가장 많은 약식염천으로 신경통 피부병 위장병 부인병 등에 효험이 있다. 동래온천의 신비로운 효험은 백학전설을 통해 옛부터 널리 알려져 있었다.

신라 때 동래 고을에 다리를 쓰지 못하는 절름발이 노파가 있었는데, 어느 날 집 근처에 있는 논에 백학 한 마리가 날아와 다리를 절룩거리면서 주변을 돌아다니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이 노파는 같은 처지에 놓인 백학을 동정하며 지켜보았는데, 사흘째 되는 날 백학은 다리가 완쾌되어 근처를 몇 바퀴 돌다가 기쁜 듯 힘차게 날아갔다. 이상하게 여긴 노파가 백학이 있던 곳으로 가보니 뜨거운 샘물이 솟고 있었다. 노파는 이것이 다리를 고쳐주는 약천이구나 하고 절룩이는 다리를 담갔더니 과연 효험이 있어 며칠 후에는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마을사람들은 이 샘을 온천이라 불렀다는 설화이다.
광안리
금정산
달맞이고개
대천공원
동래온천
동백섬
롯데백화점 광복점 아쿠아몰 아쿠아틱쇼
문텐로드
민락수변공원
범어사
벡스코
신세계스파랜드
오륙도
장산폭포
장안사계곡
청사포
해동용궁사
해운대
해운대온천
황령산
APEC누리마루
이기대